2014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이 9월 2일 목동 방송회관 3층에서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하는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
주관사인 아웃소싱타임스의 김용관 대표는 인사말에서 “20년 전 용역에 불과했던 아웃소싱 산업이 이제는 서비스 산업의 한축을 담당하는 산업으로 발전했다. 각 부문에서 전문화‧ 차별화 된 기업이 속출하고 있다. 앞으로는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갑과 갑의 관계로 당당히 경쟁과 협력하는 아웃소싱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기업은 ▲맨파워코리아(물류센터운영) ▲서울씨티콜(컨택센터) ▲세루(유통판매판촉) ▲MJ플렉스(HR컨설팅) ▲예스티엠(산업교육) ▲우리엔유(콜센터) ▲우신코리아(생산제조) ▲ 인사이드잡(유통판매판촉) ▲인포드림넷(콜센터) ▲제니엘시스템(물류센터운영) ▲사토(컨택센터) ▲큐앤에이네트웍스(컨택센터) ▲티오에스코리아(유통판매판촉) ▲동우씨엠(서비스혁신) ▲신우산업관리(서비스혁신) 으로 총 15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에 따르면 "올해는 특히 아웃소싱 사용분야가 더욱 확산되는 유통판매판촉 부문 신청기업이 늘면서 선정에 애로를 겪었으며 콜‧컨택센터 부문과 물류센터운영 부문, 서비스혁신을 이룬 기업들의 신청도 줄을 이었다"고 전했다.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널리 보급해 고객만족 경영이 아웃소싱산업에 자리 잡도록 하고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한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경영 시상이라는 점과 국내 유일의 아웃소싱 전문 신문인 아웃소싱타임스의 제정 및 시상에 따른 신뢰성, 그리고 활용기업이 인정하는 상의 권위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으로의 위상을 갖는다.
-2014년 9월 3일 아웃소싱타임즈 이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