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게 직장생활을 하면서 빨리 성장하고 조기에 임원으로 근무하는
선, 후배들을 보면서 공통적인 특징을 정리해 보면...
1. 시간 관리 능력이 탁월함특히 자투리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잘 황용함
2. 우발적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강함일이 계획처럼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정확히 인지함
예상 밖의 일에 대한 리스크 매니지먼트 능력이 있음
3. 주변 사람의 능력을 잘 파악하고 활용함단점에 주목하지 않고 장점에 주목함
4. 함께 일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가 깊음배려를 통한 불협화음을 제거함 / 시너지를 통해 더 큰일 도모함
5. 디테일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음프로의 레벨에서 경쟁은 실력의 포화구간에서 일어남사소한 것을 완벽하게 해내는 것의 중요성을 잘 인지함
6. 외부 동기보다는 내부 동기가 강함스스로 완벽히 해내는 것에 집중함 / 일을 통해 자신의 성장을 추구함
7. 납기(시간약속)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함열심히 해도 마무리 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 없음프로의 영역에서 잘 한다는 것은 시간 내에 잘한다는 말임
8. 스스로 만든 결과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인정함일이 잘못되면 책임 전가를 하지 않음잘못되면 뭐가 잘못되었는지를 파악하고, 다음의 실패 확률을 줄이려고 노력함
9. 공부를 언제나 꾸준히 열심히 함먹고만 살려면 밥만 먹으면 되지만, 생각하면서 살려면 공부를 해야 됨
10.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음세상에 모든 것은 결국에 변화함세상이 자신에게 적응하기를 기대하기보다는 언제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마음가짐이 되어 있음
11. 일의 성공을 동료의 덕으로 생각함리더쉽은 힘들 때는 앞에 나서는 것이고 영광의 순간에는 뒤로 물러나는 것임
12. 피드백을 구하려고 노력함피드백은 성장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임반성도 셀프피드백이라서 아주 큰 효과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