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87.6%는 주변이 깨끗해야 집중이 잘 되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인)가 직장인 29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87.6%가 주변환경 정리가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고 답했다. 그 이유(복수응답)로는 ‘주변이 깨끗해야 집중이 잘 돼서’라는 의견이 7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정리가 잘 되야 필요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63.8%, ‘깔끔한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서’ 28.7%, ‘주변이 깨끗해야 상사가 지적하지 않아서’ 11.8% 순이었다. 자기주변 정리 상태에 대해서는 39.7%가 ‘깨끗한 편’이라 답했다. ‘그저 그렇다’는 29.0%, ‘조금 어지럽다’ 18.3%, ‘아주 깨끗하다’ 7.2%, ‘매우 어지럽다’는 응답도 5.8%이었다. 한편, 전체 응답자의 64.8%는 평소에도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해 주변 정리를 하고 있다’고 답했는데 그 빈도수는 ‘시간 날 때마다(49.0%)’, ‘하루 한 번(32.1%)’을 주로 들었다. 커리어 성노훈 담당자는 “많은 사람들이 주변환경 정리가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자기 주변 정리 상태가 깨끗하다고 하는 사람은 반을 넘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주변정리를 잘하면 창의적인 생각이 가능하고 업무효율성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듯이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t*@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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